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광역시 동구는 28일 오후 너릿재 체육쉼터 일원에서 홍화성 동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동구청 공직자, 다자녀가정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71회 식목일을 앞두고 범국민적인 나무심기 분위기를 확산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동구는 이날 너릿재 체육쉼터와 선교저수지 방향 산책로 일원에 5·6월에 흰 꽃이 만발하고 ‘영원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이팝나무 150여 그루를 심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셋째 아 이상을 둔 다자녀가정 15세대가 참여해 가족애를 확인하고 좋은 추억도 만들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동구는 다자녀 가족이 심은 나무에 가족 이름표를 달아주고,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해줄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나무심기 행사를 계기로 다 출산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꽃길 조성, 나무심기로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