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단장 전남대 신말식 교수)이 이공계 출신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제21기 기초과학지도사 양성교육’을 7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전남대학교에서 실시한다.
‘기초과학지도사’는 과학현상을 실험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전문 과학커뮤니케이터로 방과 후 학교, 찾아가는 실험실 등 과학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과학 지도사를 말한다.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2012년부터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및 사범대학교 영재교육원 교수진과 초등학교 교사, 현장 전문가로 구성되어 25시간 이상의 양질의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교육은 과학탐구 이론 및 실기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외에 교사의 자세, 실험 시 안전교육, 과학적 사고의 본성 및 현장 실무지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수료 후 광주지역 중고등학교 및 지역 공공기관, 축제 등에서 과학강사로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교재를 포함해 전액 무료이며, 신청접수는 7월 1일까지다.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교육과학기술부 지정기관으로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