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11일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벽화 그리기’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안중6리 마을에서 진행하였다.
경인센터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문적 교육서비스(강의 및 체험·실습 등)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23명의 사회복무요원과 교육기관 직원이 함께 했다.
지역주민들은 직접 빚은 떡과 음료를 제공하며 무더운 날씨에 수고하는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였고 ‘벽화그리기’ 봉사 덕분에 동네가 밝아졌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기관을 벗어나 다양한 지역주민과 만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이다.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