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썰물 은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중장년이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주식회사 상상우리(대표 신철호)가 1일 상상 제1캔버스(용산구 동자동 소재)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20명의 교육생을 첫 배출했다.
삼성생명과 삼성자산운용에서 30여년을 일하고 퇴직한 이영영 씨(가명)는 최근 상상우리가 실시한 중장년 대상 교육을 270여시간 받고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제사업단에서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은 40세 이상의 베이비부머 세대 및 은퇴한 중장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재무, 인사, 총무, 관리 등 실무를 할 수 있는 총괄관리자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배출된 1기 20명은 4월 25일 교육을 시작해 약 2개월, 총 275시간동안 컴퓨터 활용 및 기본직무교육, 사회적경제조직의 이해, 총괄관리자 소양교육 및 직무교육,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회적경제조직 현장실습 등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총괄관리자가 갖춰야 할 실무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중도 탈락자 및 포기자 없이 교육생 20명 전원이 수료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사회적경제조직에서 경험한 현장실습보고회가 마련되어 교육생들의 경험과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상상우리 신철호 대표는 “이번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은 재취업 및 인생 2모작 등을 준비하는 중장년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대안을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교육을 위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중장년이 행복한 제 2의 인생을 만드는데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주)상상우리는 9월에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