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한뫼도서관은 오는 7월 20일부터 매주 수요일 ‘수요 영화 산책’을 운영한다.
‘수요 영화 산책’은 기존 한뫼도서관에서 매주 토요일 영화를 상영하는 토요시네마 프로그램의 인기가 좋아 확대 편성한 영화 상영 행사다.
기존 토요시네마가 어린이 관람객이 대다수인 점을 고려해 애니메이션 위주로 상영한 것과 달리 ‘수요 영화 산책’은 가족 영화 및 작품성을 인정받은 명화 위주로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이 특별한 점은 16명으로 구성된 한뫼도서관 주부 동아리 ‘청출어람’ 회원들이 직접 선정한 영화를 상영한다는 것이다.
‘청출어람’ 회장 곽윤해씨는 “평소 영화를 좋아해 도서관 디지털자료실에서 자주 영화를 본다”며 “이번 수요영화산책 영화 선정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크며 작품성 있고 재미있고 감동을 주는 작품을 고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요 영화 산책’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한뫼도서관 3층 시청각실을 방문해 별도 접수 없이 선착순 156명까지 관람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간인 이번 달 20일에는 ‘메리 포핀스’, 27일에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를 상영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04)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