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7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하는 ‘한탄강 자연유산 지오투어링-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나라 단일 하천으로 가장 많은 국가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도권 유일의 국가지질공원인 한탄․임진강 국가지질공원의 주요 명소인 비둘기낭 폭포(천연기념물 제537호), 교동가마소, 구라이골, 화적연(명승 제93호), 멍우리협곡(명승 제94호) 등을 탐방할 수 있는 무료 셔틀 버스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운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의 생생 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한탄강의 지질 자연유산을 미래의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한탄강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우리나라 유일의 현무암 침식하천인 한탄강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둘기낭을 기점으로 Valley코스와 Canyon코스로 운영되며 오전 10:00부터 오후 5:00시까지 코스별 7회 순환하는 식으로 운영된다. 각 코스를 돌며 스탬프를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과 포천의 대표명소 포천 아트밸리 입장권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관광객은 비둘기낭 탐방안내소에서 현장접수하면 된다.

제공부서 : 문화체육과 문화유산창의팀 ☎ 031)538-2106 사진있음 : 지오투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