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성남지역 중·고등학생 240명이 공무원 체험에 나선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청소년 지방행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생 120명과 고등학생 120명이 각각 이틀 일정의 지방행정체험을 한다.
이 기간 성남시청과 관내 주요시설은 학생들의 공무원 직업 체험장으로 개방된다.
프로그램 운영 첫날 학생들은 성남시청 한누리 홀에서 시정 홍보 동영상을 본 뒤 시정시책에 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복정동 정수장 시설, 상대원동 환경에너지시설 견학도 한다.
수돗물과 남한산성 참 맑은 물의 생산과정, 각종 생활 쓰레기 처리과정을 직접 보고 듣게 된다.
둘째날은 성남시청 40개 부서에 3명씩 배치돼 일일 근무를 한다.
행정 업무를 참관하고, 해당부서 공무원들과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같이 해 부서별 공무원의 업무와 근무환경, 직업적 특성을 체험한다.
체험 활동이 끝나면 느낀 점과 성남시에 바라는 점 등의 소감문을 쓴 후 ‘청소년 지방행정체험 수료증’을 받게 된다.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관해 관심이 많은 청소년에게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