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수원시가 무궁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무궁화 보급 사업을 담은 책자 ‘수원 愛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책자는 총 155쪽 분량으로 서론에는 무궁화의 일반적인 특성과 유래를, 본문에는 전국무궁화축제 관련 자료와 그동안 실시했던 무궁화동산과 무궁화 가로수길, 무궁화 양묘장 조성 사업에 대한 성과를 정리했다.
또 무궁화 보급 확대를 위한 무궁화 심기 사업과 무궁화 나눠주기 사업을 통해 ‘생활 속의 무궁화’로 자리매김하는 내용도 들어있다.
시는 발간된 책자를 관내 공공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다.
시 생태공원과 관계자는 “지난 4년 동안 전국무궁화 수원축제를 개최하면서 모은 자료를 이번에 책자로 정리하게 됐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무궁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높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수원화성행궁광장에서 ‘제26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 중앙행사를 개최, 무궁화 사진콘테스트, 무궁화 골든 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