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삼전주간보호시설(시설장 현혜영)은 7월 29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한화갤러리아명품관 봉사단과 함께 장애·비장애 아동간의 긍정적인 또래관계형성을 위한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여름캠프 이전부터 많은 통합활동을 참여한 비장애아동들은 벌써 누구와 같은 조를 하고 싶다며 말하며 장애아동에 대해 친밀감을 표현했다.
장애·비장애아동들이 같은 조를 이루어 함께 미끄럼틀을 타고 물장난도 치며 서로에게 한 발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갤러리아봉사단이 아동간의 원활한 관계형성위해 중간에서 많은 노력을 해주어 비장애아동은 장애아동에 대해 좀 더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장애아동은 다른 아동과의 친밀감 형성으로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의 장애·비장애아동 통합활동은 한화갤러리아명품관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시설은 앞으로도 장애·비장애아동간의 또래관계를 증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 할 것이며,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