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도시’ 장성군,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장성군이 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청 국가 상징(무궁화) 선양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국가의 상징인 무궁화의 보급 확대, 동산 조성·관리, 연구, 교육 등의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기관을 발굴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장성군은 지난해 8월 7~8일 이틀간 ‘...

이정재, 이범수, 리암 니슨 주연의 전쟁 액션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개봉 첫 주 35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위를 차지한 공유, 마동석 주연의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은 누적관객 900만을 돌파하며, 올해 첫 천만 영화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대작들의 흥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에도 <수어사이드 스쿼드>, <덕혜옹주>, <마이펫의 이중생활> 등 화제작들이 추가로 개봉하면서 여름극장가의 흥행열기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예매율 21.9%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히어로들이 할 수 없는 특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슈퍼 악당들로 조직된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반려동물들의 일탈을 코믹하게 그린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은 예매율 19.8%로 2위를 차지했다. <인천상륙작전>은 예매율 15.8%로 개봉 첫 주 3위에 올랐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예매율 11.7%로 4위를 차지했고, 손예진, 박해일 주연의 <덕혜옹주>는 예매율 11.4%로 5위에 올랐다. <부산행>은 예매율 8.3%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