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의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무료 치과 진료소가 열린다.
버스형 치과 진료소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가 8월부터 10월까지 수도권 일대의 의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찾아가 무료로 구강검진 및 치료를 실시한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리무진 버스를 개조해 만들어진 이동식 진료소로, 쉽게 치과 병·의원을 찾아갈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한 치과 의료 나눔 프로그램으로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한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주지훈 치과의사와 여러 치과의사가 함께 의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치과의료 혜택을 나누어 주기 위해 십시일반 자금을 모으고, 한 대기업의 후원을 받아 만들어졌다.
2016년에는 4월부터 6월까지 다음 스토리펀딩을 통해 시민들의 후원금을 받았다. 696명이 보낸 후원금은 앞으로의 치과버스 운영비로 함께 사용될 계획이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 봉사활동에는 재능기부의 뜻을 품고 있는 여러 치과의료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2016년 8월, 9월, 10월에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다양한 의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방문한다.
자세한 문의는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