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든든 한끼’사랑애(愛) 곰탕 나눔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명희, 공공위원장 김미경)는 1월 21일 오전 11시 저소득 취약 계층 80세대에 손수 준비한 곰탕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자 성금을 모아 추진하...
조선 말기 남종화 대가인 소치 허련(許鍊, 1808∼1893)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고향인 진도군에서 제12회 전국소치미술대전이 열린다.
5일 진도군은 진도 출신의 소치 선생의 정신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제12회 전국소치미술대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품은 한국화, 문인화, 서예에 관계없이 1인 2작품 이내로 가능하다. 문의는 진도미술협회 홈페이지(www.jindoart.kr) 또는 010-4606-7492.
또한 출품기간은 오는 9월 3일(토)까지이며, (사)한국미술협회 진도지부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예선·본선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7일(수) 진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 3점에 상금 각 300만원, 최우수 3점에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 3점에 상금 각 70만원 등을 선정해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전라남도지사상 등이 수여된다.
아울러 입상된 작품으로 서울·부산·광주 등의 대도시에 위치한 전시관에서 전시회도 개최할 방침이다.
진도군은 앞으로 전국소치미술대전을 명실상부한 전국 미술대회로 육성키 위해 힘을 쏟을 방침이다.
진도군 관광문화과 관계자는 “문화예술 인재 육성과 대한민국 유일의 민속문화예술특구인 보배섬 진도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소치미술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며 “참신하고 능력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