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이하 ‘한국쉘’)가 부산지역 소재의 한국해양대학교와 부경대학교에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장학금은 지방대학 발전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전달되었다. 전달식은 회사와 학교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한국해양대학교와 부경대학교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한국쉘은 각대학교에 2,000만원씩의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장학금은 이공계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 가운데 대학에서 선발한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쉘은 2002년 한국해양대학교에 장학금을 처음으로 기탁하며 부산지역 대학과 인연을 맺은 이후 15년 동안 부산지역 대학교에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왔다.
강진원 한국쉘 사장은 “한국쉘이 부산에 뿌리를 두고 있는 만큼, 부산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의 향토 기업으로서 한국쉘의 역할과 사명에 대하여 늘 생각하고 이를 실천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