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안성시립 일죽 도서관은 오는 9월 2일 금요일 저녁 8시 일죽 도서관 앞 주차장에서 시민들을 위한 야외영화상영(상영작: 로봇, 소리)을 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영화관 서비스를 일죽 도서관이 신청해 마련되었다.
상영작 ‘로봇, 소리’는 2016년 극장가를 감동으로 가득 채운 영화로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아버지가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목소리 배우 심은경)을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드라마 미생 등 다양한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검증된 배우 이성민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빠처럼 친근한 모습으로 등장하고, 한국 영화에서 흔치 않은 ‘로봇’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휴먼 감동 드라마이다.
영화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돗자리와 간식 등을 준비해 당일 현장 방문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 여름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시원한 가을 하늘 밤 아래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문의/시립도서관 최상진 678-3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