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 지난 30일 김현묵 서장이 행복한 집에 방문해 현장안전지도를 하고 있다.
보령소방서는 지난 30일 오후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이 노인요양시설 행복한 집(보령시 남포면 소재)에 방문해 추석연휴 대비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재난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 등 대형사고의 우려가 높은 화재 취약대상에 대하여 소방시설 등 소방안전관리 실태 점검, 비상구 및 피난시설 확보 여부 등을 확인하며 초기대응체계 구축을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이 날 김현묵 서장은 관계자에게 소방출동로 및 피난동선 확인 등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독려하고 초기화재 대응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대형화재 방지를 위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은 “노인요양시설과 같은 화재취약대상은 화재 발생 시 큰 인명 및 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관계자 모두 화재 및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추석 연휴 기간에 대비해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 환경 조성 및 화재취약대상 방문지도 등을 통해 안전한 추석 명절을 위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