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6년 시무식 개최… 현충탑 참배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는 1월 2일 현충탑과 정약용 묘역에서 참배를 진행한 뒤 시청 다산홀에서 시무식을 열어 2026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며 청렴한 시정 운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무식에 앞서 진행된 참배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간...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원석)는 12일 모래내 시장 및 주변상가에서 전주덕진소방서 소방관과 의무소방원 22명은 추석맞이 화재예방 캠페인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이날 행사에는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도민들의 안전한 장보기 여건 조성 등 “소방안전 분위기” 조성하고자 실시하였다.
▲ 추석맞이 화재예방 캠페인
소방출동로 = 생명로’라는 구호 아래 전통시장 주변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불법 주정차 차량을 이동조치하고 소방 긴급출동에 장애가 되는 상가진열 좌판 등을 제거토록 지도하였다.강원석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소규모 상가가 밀집해 있어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가 우려될 뿐만 아니라, 평소 상가의 진열 좌판으로 소방통로가 협소하여 신속한 출동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출동에 지장이 있는 진열좌판은 반드시 제거해 달라”며 거듭 당부하였다.
▲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