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매달 특성화사업인 ‘패션, 뷰티’를 주제로 상설체험 및 정규(매달 2회) 체험으로 진행되는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을 운영한다.
네일아트, 헤어, 탄생석 목걸이 만들기 등 패션을 디자인, 뷰티,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키는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을 주중(평일)에 상시 진행한다.
매달 2회 토요일에 진행되는 정규체험에서는 악세사리 제작 등 청소년 디자인 체험(심플소잉)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디자인 체험(가가호호)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패션분야 진로체험활동의 기회를 높이고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현재 더 전문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상설체험관’을 신축 중이다. 신축될 상설체험관에는 패션 디자인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패션존, 메이크업 및 헤어, 뷰티 체험을 할 수 있는 뷰티존, 패션모델 체험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바리스타 및 각종 요리체험도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및 다문화놀이터뿐만 아니라 가죽 공예 등 패션토탈공예까지 진로체험 분야를 확장하여 다양한 청소년진로체험 및 상시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디자인 및 토탈공예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