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가 25일에 청각장애 특수 학교인 서울애화학교를 방문했다.
움직이는 치과 진료소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2015년부터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특수교육기관인 서울애화학교와 연을 맺어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청각 장애 학생들을 위해 직접 의료진이 찾아가 아이들의 구강 상태를 검진하고 치료하기로 했다.
작년에는 학생 33명의 치과 진료를 진행하였으며 2016년에는 9월 11일, 25일 두 번의 방문을 통해 총 38명의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주 진료 범위는 구강검진 및 유치와 영구치에 대한 발치, 신경치료, 임시충전, 레진, 크라운 등이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의 주지훈 치과의사는 “아이들이 치과 진료에 잘 따라와 줘서 고맙다”며 ”아이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와주신 서울애화학교 선생님과 치과 봉사에 기꺼이 함께 해주신 모든 자원 봉사자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