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을 이용하는 내·외국인 공항리무진버스 이용승객의 편의를 위하여 서울특별시 버스정책과가 30일(금) 첫차부터 6008번 공항버스 노선의 정류소 추가 정차를 승인한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 조치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공항리무진버스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그동안 영등포시장역 정류소에서 도보로 15분 이상(약 650m) 소요되던 거리에서, 이동거리가 400m 단축되어 도보 5분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추가 정차하는 정류소는 기존 일반버스 정류장인 신화병원앞에 6008번 공항버스 정류장(양방향 2개소)를 추가 운영하며, 공항버스 정류장 표지판 설치 및 신화병원정류소 하차 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이용안내 방송 실시로 공항버스 이용승객의 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2011년 3월 개관이래 약10만명의 외국인 숙박객이 이용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휴식과 숙박을 넘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열린 교류 공간으로 알려져 왔다.
2014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호스텔 1위’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세계최고의 유스호스텔 종합평가부문 3위’,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유스호스텔 부문 2위’로 국내최초 2년 연속 ‘하이파이브어워즈상(HI5ive Awards)’을 수상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스호스텔이기도 하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호텔 수준의 1~4인실 스탠다드룸은 물론 가족을 위한 콘도형 패밀리룸, 청소년 단체를 위한 2층 침대와 온돌형 유스룸, 배낭여행객을 위한 셰어룸 등 개인과 단체 여행객 모두에게 적합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특성화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형 글로벌 청소년교류 프로그램과 나눔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시설에 대한 정보와 각종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