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통일부는 10. 11.(화) 오전 10시 30분 김형석 통일부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국장급이 참가한 제1차 북한인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북한인권정책협의회는 북한인권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부처 간 협력 및 협의를 위하여 통일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외교부, 법무부 등 북한인권 관련 관계부처 고위공무원으로 구성되었다.
주요기능은 북한인권증진 관련 정책에 대한 협의 및 조정, 북한주민의 인권기록 관련 의견수렴, 북한인권증진기본계획 및 집행계획의 수립을 위한 협의, 북한인권 관련 정보 교환 및 공유, 기타 북한인권 현안 등과 관련 협의 등이며, 협의회를 통해 부처 간 보다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석 통일부 차관은 “북한주민들의 열악한 인권상황을 같은 민족으로서 방치해서는 안 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를 위해 부처 간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효과적인 북한인권정책을 수립·추진하고 북한인권 관련 정보를 수집·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