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6년 시무식 개최… 현충탑 참배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는 1월 2일 현충탑과 정약용 묘역에서 참배를 진행한 뒤 시청 다산홀에서 시무식을 열어 2026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며 청렴한 시정 운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무식에 앞서 진행된 참배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간...
화성시 문화재단에서는 지난 10월 23일(일) 동탄 복합 문화센터와 유앤아이 센터 스포츠시설 이용회원들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선보이는 ‘제4회 생활체육 발표회’를 개최했다.
‘인생! 즐겁지 아니한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수강생 스스로가 즐기고 참여하는 문화예술 발표회를 기획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오프닝공연으로 스턴트 치어리딩으로 유명한 ’빅 타이드‘가 객석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발표회는 어린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총 12개 팀 160여명이 참여하여 에어로빅․방송 댄스․웰빙 댄스․밸리․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동탄 복합 문화센터 반석아트홀을 찾은 500여명의 출연진 가족과 생활체육인들의 큰 호응 속에 행사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 회원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고, 성인회원들에게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활기찬 삶을 지향하는 긍정적인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앞으로 화성시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