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미국 괌 주정부(지사 에디 바자 칼보)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11월 22일자로 서면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디 칼보 괌 지사는 2015년 4월 인천시장 예방시 양 도시의 우호도시 결연을 희망한 바 있으며, 이번 양해각서는 우호도시 결연에 앞서 이루어진 사항이다.
양 도시는 교류사업을 개발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관광, 문화, 섬 개발, 스포츠, 의료,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 하기로 했다. 향후 활발한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적절한 시기에 우호도시 협정 체결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괌은 아시아 남태평양의 국제적인 관광 섬 도시로, 올해 50만 명의 한국 관광객이 찾을 만큼 관광문화 교류가 활발한 지역이다. 또한 미국령으로서 우리나라와는 안보 외교적으로도 중요한 위치에 있다.
시 관계자는“인천시가 추구하는 섬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국제적 협력도시인 괌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