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다음달 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면목동에 소재한 식당에서 아파트생활개선 사회적협동조합 회원 및 자원봉사자가 김장김치 1500kg을 직접 담궈 지역 내 홀몸어르신 100여 세대에 전달한다.
아파트생활개선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매년 김장김치를 준비해 홀몸어르신의 든든한 겨울나기를 도와왔다.
이날, 김장 나눔에는 협동조합 회원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10여명도 함께 참여해, 절임배추와 양념을 버무려 완성된 김장김치를 15kg씩 포장한 후 홀몸어르신 100여 세대에 직접 전달하는 사랑 나눔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아파트생활개선 사회적협동조합은 2014년 5월부터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월 2회 밑반찬 나눔도 진행하고 있으며, 홀몸어르신 30명에게는 (사)행복나눔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생명지킴이장치도 설치했다.
강경노 아파트생활개선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협동조합 수익금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보다 많은 취약계층의 생활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해 훈훈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한 몫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