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안성시 아동청소년 팀에서는 이번 12월 2일 대상가족 79명과 함께 문화체험으로 영화 관람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체험 행사는 상반기 문화체험 활동으로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관람을 통해 아동 등 가족이 함께 유대관계를 강화할 수 있었고, 만족도가 높아 이번 하반기에 다시 2차 문화행사를 주관하게 되었다. 아동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이 모두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특히 부모에게는 생계로 지친 마음을 쉴 수 있는 시간을 마련 할 예정이다.
안성시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상반기 문화체험 활동의 만족도를 반영하여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아동이 가족이라는 울타리에서 안정감을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아동청소년 팀은 아동의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대상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4개 분야(신체, 정서, 인지, 가족)의 서비스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자원을 발굴·관리하여 소외되지 않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