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11월 25일부터 12월 7일까지 시민들로부터 2017년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공모를 한다.
2017년도 교육프로그램 운영계획 수립하기 전에 예년과 달리 처음으로 시민들이 기존에 운영하는 것 외에 배우고 싶은 것들이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를 들어보고 새롭게 편성하여 운영키로 하였다.
기존에 프로그램 종강시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전반의 만족도와 신규프로그램 개설 등을 청취하고 반영하여 왔으나, 이는 수강생에 한정된 조사 여서 좀 더 시대 흐름에 맞춘 새롭고 특화된 프로그램을 발굴 필요성에 따라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공모하고 있다.
올해 학습관에서는 바리스타 자격반을 비롯하여 총 129 종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현재 3,942명이 참여하였다.
제안 신청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내에 비치된 서식 혹은 홈페이지(http://qolup.seogwipo.go.kr)의 알림마당 게시글에 첨부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평생학습관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kks0805@korea.kr)또는 팩스(064)760-3889) 등의 방법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64)760-2263)로 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 공개 제안으로 차별화된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게 되면서 지금까지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는 시민들이 관심을 이끌고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