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가 정부3.0 맞춤형 서비스 구현과 미디어 소외계층의 권익 증진을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영화상영회를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ㅇ 이 행사는 지역․신체적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대전지역 49개 노인․장애인․아동시설에서 지난 3월부터 9개월 간 진행했다.
ㅇ 특히, 금년에는 저소득계층 어린이들의 미디어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다양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해 이목을 끌었다.
ㅇ 또,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거동이 불편해 영화 관람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상영회를 진행한 것도 큰 호평을 받았다.
ㅇ 영화를 관람한 서구건강체련관 시설관계자는 자체홈페이지를 통해“장애인들과 어르신들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참여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은 하루였답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ㅇ 홍미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영화상영회 등 수요자 중심의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시청자의 권익을 보장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