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재)대전문화재단은 2017년 대전에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ㅇ 2017년 문화예술지원사업은 정기공모와 별도공모를 통해 진행되며, 정기공모 대상사업은 ▲예술창작·활동지원, ▲국제문화예술교류지원, ▲문화예술연구및평론지원, ▲국악야외상설공연지원, ▲장애인창작집필집지원의 5개 사업이며, 별도 공모 대상사업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레지던시지원, ▲차세대artiStar지원, ▲지역오페라단공연지원, ▲아티언스대전의 5개 사업이다.
□ 지원신청은 오는 12일(월)부터 30일(금)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고, 내년 1월 중 심의를 거쳐 2월 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별도 공모 사업에 대해서는 12월 이후 각 사업별 공모와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 2017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는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12월 13일(화) 14시, 19시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ncas.or.kr)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재)대전문화재단 예술지원팀 042-480-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