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파주시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인 “도란도란 뇌건강 교실”을 상·하반기 운영하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란도란 뇌 건강교실”은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치매예방체조를 시작으로 신체기능을 증진시키고, 또한 뇌의 활성화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노래교실, 두뇌 · 문학 · 명상 등의 신체를 이용한 다양한 트레이닝과 웃음치료, 기억력 쑥쑥 퍼즐 맞추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원예치료 등이 어우러졌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결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 93%, 재참여 의사 100%로 나타났다. 한 참가자는 신체활동, 웃음치료, 천연스킨 만들기 등 모든 프로그램이 유익했으며, 또한 치매에 대한 궁금증 등 많은걸 배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는 의견과 내년에는 주기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 하였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시면서 프로그램이 종영이 되는 것을 많이 아쉬워했다.
파주시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파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더 노력 할 것이며, 2017년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치매예방․관리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031-940-57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