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문화예술사회적기업 부암뮤직소사이어티가 6월22일부터 12월15일까지 전국각지의 특수학교 8곳를 찾아가 ‘장애인문화예술 발표 및 향유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클래식음악교육극 ‘초대장아! 어디있니?’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장애인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확대하고 문화예술 활동욕구에 대한 만족감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초대장아! 어디있니?’는 피아노, 첼로, 플루트, 마림바, 타악기로 구성되어 100% Live 연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모차르트의 ‘장난감 교향곡’, 슈베르트의 ‘송어’,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 등의 클래식 명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배우와 함께하는 멜로디막대 연주를 통해 관객들이 직접 무대 위로 올라와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하는 관객참여형 공연이 특징이다.
부암뮤직소사이어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의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사회적기업으로서 이러한 기회를 더 많이 만들고 더욱 더 다양한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만들어 전국의 모든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찾아가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