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의정부시는 지난 9일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에 따른 지역안정 특별 종합대책을 수립함과 동시에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비상근무태세 확립 및 재난예방 대책 강화 등을 기본방침으로 지역안정대책반을 구성하고 상황실을 운영 중에 있다. 상황실은 공직기강 확립을 기본으로 지역의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등 지역안정 특별대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민생안정 특별 대책, 경제안정 특별대책, 겨울철 재해·재난 대책 강화 등의 분야를 중점 추진하며, 각 부서와 경기도 유관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시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의정부시장(안병용)은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수렴하였으며, 지역민생 안정 대책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관내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여 시민의 불안감 해소와 사회안정을 위한 노력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요청하는 등 민간과 관공서의 협력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