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에서는 오는 2월 15일까지 2017년 화성시문화재단의 다채로운 문화사업과 함께할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온라인 홍보·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또는 성인이라면 지원할 수 있는 화성시문화재단의 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 북, 인스타그램 등 SNS매체를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동탄 복합 문화센터, 화성시 미디어센터, 노작홍사용문학관, 화성시립도서관, 반석아트홀, 화성아트홀, 누림 아트홀 등의 문화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공연장, 아트인큐베이터 등 문화사업, 화성뱃놀이축제, 동탄 예술시장 등 축제, 파워 클래식, 브런치 콘서트, 야외공연장의 오픈 더 콘서트 등 공연은 물론 미디어, 생활문화, 문예아카데미, 노작홍사용문학제 등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의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3월부터 10월까지 재단의 문화소식을 알리고 각 사업을 취재하여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보를 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월 1회 개인 미션 및 전체 1회 팀 미션 수행 등을 통해 월별 우수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은 물론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증정하며, 오프라인 모임 시 봉사활동시간 인정, 재단의 다양한 문화행사 취재자격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화성시 문화재단 서포터즈 지원은 2월 1일부터 15일까지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대학생 10인, 일반 10인 총 20인이며, 합격자는 2월 21일 발표예정이다.
문의) 화성시 문화재단 기획홍보팀 031-8015-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