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코레일은 이달 10일부터 경부선과 전라선을 운행하는 일부 무궁화호 객차를 늘려 운행하고 있다.
객차가 늘어나는 열차는 출·퇴근 시간 등에 경부선과 전라선을 운행하는 무궁화호 열차 14개로, 이들 열차에는 열차 당 1~2량의 객차가 추가 연결된다. 이번 객차 증결로 1일 1,152석이 추가 공급된다.
이에 따라 수원역에서 수원~천안, 영등포~수원 등의 수도권 출·퇴근 고객과 수원~부산, 수원~여수 구간 이용객의 열차 이용이 한층 편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산~춘천 구간만을 운행하던 국내유일 2층 열차인 ‘ITX-청춘’ 열차를 수원역에서도 승·하차 할 수 있게 추진 중이다. 시범운전 등을 거쳐 수원역 정차가 확정되면 용산~대전 구간을 셔틀열차로 왕복 운행하게 된다.
김승환 수원역장은 “무궁화호 객차 증결 운행으로 지역주민 이용 수요를 고려한 탄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KTX, ITX-청춘, 누리로 등 다양한 열차로 공급을 확대하여 기차여행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