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관객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마당극 공연을 진행한다.
남구는 가족의 달을 맞아 인천도호부청사에서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자와 톡톡톡, 선비를 꿈꾸다’ 마당극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시작 전 ‘상자’에 관객들의 고민을 모아 공자의 유명한 일화로 구성된 극을 통해 관객과 함께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옛 선비들의 지혜와 풍류를 느낄 수 있다.
인천에서 전통연희를 연구해온 극단 ‘창현’이 신명나는 한판극을 펼칠 예정이다. 가족단위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관람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올해 문화재청의 살아 숨 쉬는 서원·향교 만들기 공모사업인 ‘전통문화 삼색감동 체험’의 첫 번째 테마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