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대전시는 오는 25일부터 한 달 동안 경찰청,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불법자동차 집중 단속을 벌인다고 24일 밝혔다.
단속대상은 주택가 등에 장기간 방치된 자동차와 대포차, 불법튜닝, 무등록차량, 정기검사 미필이나 의무보험 미가입차량 등이다.
이 가운데 대포차와 무등록차량에 대해서는 신고포상금제를 적용해 1건 당 15만원의 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지난해 불법자동차에 대한 집중단속을 통해 무단방치 1882대, 불법튜닝 271대, 대포차 30대, 이륜차 132대 등 모두 2315를 적발한 바 있다.
▲ 시내에 불법주차된 차량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