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부평구(구청장 홍미영)자원봉사센터는 8일 부평문화의거리에서 ‘인구 300만 시대에 맞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인천형 자원봉사의 날(Incheon-Volunteer Day)’ 두 번째 캠페인을 벌였다.
‘Give a Day, Get a Happy Day!’라는 슬로건아래 자원봉사 행복나눔을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부평구의 ‘재난예방과 안전점검의 날’행사와 연계해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체와 자율방재 유관기관 등 200여 명이 참여한 안전캠페인은 여름 장마 등에 대비, 시민의 안전의식을 깨우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부평구는 ‘인천형 자원봉사의 날’에 월별 테마에 맞는 자원봉사활동을 발굴, 운영하고,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부평구자원봉사센터 김상목 소장은 “인천형 자원봉사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이 성숙되고 구민들이 자원봉사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