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지난 10일 오후 부평역 쉼터광장에서 열린 6월민주항쟁 30주년 인천시민대회 ‘6월의 꽃 촛불로 타오르다’에 참석, ‘개막선언’을 했다.
6월민주항쟁 30주년은 인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민주노총인천지역본부,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등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부평구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등이 후원했으며 70여개 단체가 집행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부평역 광장에는 ‘호헌철폐! 독재타도! 1987년 6월 인천에 울려 퍼졌던 그 때, 그 자리, 그 사람들의 민주주의를 향한 뜨거운 외침을 기억합니다’란 글이 적힌 ‘6월민주항쟁 표석’이 설치됐다.
1부 기념식과 인천시민대행진에 이어 2부 문화공연에서는 인천시민합창단, (사)한국민족춤협회, 퓨전 국악그룹 ‘더율’, 4.16합창단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6월민주항쟁 30주년 인천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24일부터 9월3일까지 인천종합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9월민주항쟁展(우리들의 이야기 1987)’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