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이개호 경제2분과 위원장은 30일 세월호 수색과 관련해 “과거 정부의 해수부가 세월호 특조위를 대했던 것처럼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며 “지금은 정치적 환경이 과거와는 근본적으로 달라졌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일처리를 해달라”고 해양수산부에 주문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목포신항을 방문해 세월호 수색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수중 추가수색의 경우 일반적인 행정절차를 따르다 보면 시기를 놓칠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해수부는 화물칸 수색을 9월까지 완료하고, 수중수색의 경우 사전조사를 거쳐 7~8월 중 착수해 1~2개월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이 위원장은 "철저한 조사로 다시는 이 땅에 세월호 참사 같은 불행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달라"며 "현장에서는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