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7, 8월 두 달간 총 3편의 특별 기획공연을 선보인다. 어린이, 학생 그리고 부모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담 없고 다채로운 공연들로 풍성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7월 22일 <</span>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 신화>가 방학특별공연의 첫 무대를 꾸민다. 지난 2008년 대한민국전통연희축제 창작연희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span>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 신화>는 10여 개의 신화를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한 작품이다. ‘마당극 패 우금치’는 제주도 전승신화인 원천 강본 풀이, 차사본풀이에 기초해 재미있는 이야기들 마당극으로 재구성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공연은 주인공 ‘오늘이’가 부모님을 찾아나서는 모험이야기와 염라대왕과 맞서 싸우는 ‘강림도령’의 용맹함을 다루고 있어 웃음과 교훈이 함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어 8월 19일에는 대한민국 관악의 뿌리 ‘서울 윈드 앙상블’의 연주가 펼쳐진다. ‘서울 윈드 앙상블’은 대한민국 음악제 초청연주, 예술의전당 개관기념 초청연주 등 국내 정상의 연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88 서울올림픽’ 개. 폐회식에서 사용된 행진곡의 연주 녹음을 서울올림픽 대회 조직 위원회(S.L.O.O.C)로부터 위촉 받아 전 세계에 한국 관악수준을 널리 알린 단체이다. 서울 윈드 앙상블은 이번 반석아트홀 무대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관악기의 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8월 26일에는 1970년대 산울림을 결성하여 수많은 명반을 쏟아내고 이후, 김창완이 밴드를 결성해 풍부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여온 ‘김창완 밴드’가 동탄 복합 문화센터 야외무대를 찾는다. ‘김창완 밴드’는 ‘너의 의미’, ‘어머니와 고등어’,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아니 벌써’, ‘나 어떡해’ 등 가슴 따뜻한 음악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보여줄 것이다.
화성시 문화재단에서 마련한 여름방학 특별 기획공연을 통해 시민들은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접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각 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588-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