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대전시는 대전시·대전마케팅공사 SNS기자단을 초청해 대전시티트레킹과 대전스토리투어 코스를 연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도심 속의 힐링’이란 주제로 대전의 대표 도보관광 프로그램인 대전시티트레킹과 스토리투어의 주요코스를 소개하는 공동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영화·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해진 명소를 스토리텔러와 함께 도보로 여행하는 ‘스타탐방코스’와 대전의 맛집을 찾는 ‘유튜브스타체험코스’, ‘보문산 야경투어’ 등을 둘러본 뒤 설문조사를 실시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기자단은 영화 ‘변호인’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옛 충남도청사를 시작으로 대흥동문화예술의거리, 전국 3대 빵집인 성심당 등을 탐방했다.
이어 야간에는 대전의 밤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보문산 전망대를 지나 보문산 행복숲길을 따라 걸으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테마별 6개 코스와 명사와의 산책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시티트레킹은 대전시티트레킹 홈페이지 (www.djcitytrekking.co.kr)와 전화(070-4353-6444, 010-9686-1986)로 신청가능하고, 원도심 문화유산, 근현대역사투어,새벽힐링투어,야간투어등 4개 유형 9개 코스로 구성된 스토리투어는 대전스토리투어 페이스북(www.facebook.com/djstorytour)과 전화(042-252-330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