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최지용 위원장(화성2, 한국당)은 지난 17일 화성시 향남읍에서 개최된 “영유아 보육‧교육에서 공공과 민간의 상생협력방안”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주최한 본 토론회는 최윤경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주제발표 후 현은주 화성시 어린이집연합회장, 김현주 화성시 사립유치원연합회장, 한송이 화성시 보육정책위원, 김미정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김정례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 홍노미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이 패널로 토론에 참여하였다.
이 자리에서 최지용 의원은 “보육의 공공성 확대를 위해 현장의 제반 문제점을 당장 해결하기는 어렵겠지만, 이런 토론회를 계기로 점차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어린이집의 95%를 차지하는 민간시설에 대한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확대 등을 통해 화성시 보육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화성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기도 보육‧교육의 공공성 강화방안을 비롯한 화성지역에 적합한 보육정책 개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