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문화예술 분야의 창의적 인재 양성과정 『2017 시흥청년 체인지 메이커 4기(이하 체인지 메이커)』의 참여자를 7월 17일(월)부터 7월 30일(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시작한 체인지 메이커는 청년의 열정과 패기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시각과 형태로 지역을 이해하며,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가는 시흥시의 대표 청년 문화리더 양성사업이다.
이번 체인지 메이커는 8월 3일(목)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27일(일)까지 총 10차 시 과정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며, ‘문화기획특강’, ‘해외강사 초청특강’, ‘지역교류 기획프로그램(문화공간탐방)’, ‘지역개발 워크숍’ 등이 운영된다.
문화기획 특강에서는 문화예술을 이해하는 방법, 문화기획에 접근하기, 스스로의 삶과 문화예술이 만나는 지점에 대한 고민 등 현장전문가의 이야기를 듣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워크숍에서는 참여자가 지역을 조사하고, 지역 기반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개발하는 실습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기획에 대한 이론과 실습 강의뿐만 아니라 타시도 우수 지역 문화 공간들을 탐방하고,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년 문화기획자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후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문화바라지(www.culturesiheung.com) 공지사항→교육신청 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738)로 문의하면 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문화 미래의 열쇠인 예비 청년기획자를 발굴하고, 예술적 가치로 지역과 연계한 톡톡 튀고 상상력 넘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가 개발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