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사람마을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김청옥)내 사회 사업단(공동단장 김시중.서지혜)에서는 7월 21부터 8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생일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생일 찾기’는 몇 해 전부터 계속된 ‘건국절’논란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대한민국 시작 일을 상해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 4월 11일로 확정하려는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생일을 제도적으로 정하기 위해 국회에 제출된 ‘국경일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 안’의 통과를 위한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서지혜 단장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임시정부로 명확히 해서 불필요한 논란으로 인한 사회적 혼란을 종식시켰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프로젝트에 동참할 분들은 크라우드 펀딩을 전문으로 하는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 접속해서 ‘사람마을’ 또는 ‘대한민국’을 검색하면 해당 프로젝트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펀딩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리워드 상품으로 준비된 ‘대한민국의 시작 19190411’이 인쇄된 소품을 제공한다.
사람마을 사회적 협동조합은 문화예술 강사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 협동조합으로 평생교육과 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