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화성시가 중증정신질환자의 퇴원 및 퇴소 후 지역사회 안착을 돕고자 민·관 합동 ‘지역사회복귀협의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시의 이번 조치는 앞서 5월 30일 중증정신질환자의 입원심사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정신질환자의 대규모 퇴원이 예상된데 따른 것이다.
이에 시는 이들의 사회적응 돕고자 황성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고, 동·서부 경찰서와 관내 정신의료기관, 요양시설, 사회복귀시설, 소방서,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사전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파악해 정신질환자의 퇴원·퇴소 후 주거, 의료비, 방문상담, 가사지원, 건강관리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가족 및 주변인의 안전을 위해 응급 출동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정신건강전문요원과 맞춤형 복지 팀 담당자로 구성된 방문상담 팀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펼치고, 수시로 통합사례회의를 열어 대상자별 효율적인 지원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전준희 화성시 정신건강복지 센터장은 “촘촘한 네트워크를 통해 중증정신질환자들이 방치되지 않고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필요한 경우 화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369-2892) 또는 화성시 보건소 재활보건 팀(031-369-337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