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24일 수원외국어마을에서 드림스타트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시작했다. 캠프는 28일까지 5일 간 진행된다.
이번 영어캠프는 평소 학교교육과 별도로 영어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수원외국어마을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수원시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초등 4~6학년 어린이 50여 명이 참가한다.
영어캠프의 주요 교육과정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특성을 다양한 체험과 게임으로 알아보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정조 대왕 이야기, 화성행궁 이야기, 우리의 자랑 수원화성 소개하기 등으로 구성된 ‘수원화성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24일 열린 영어캠프 입소식에는 5일 동안 어린이들과 함께 할 원어민 선생님, 수원외국어마을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해 새로운 환경에서 영어공부를 해나갈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한 드림스타트 어린이는 “영어캠프 덕분에 즐겁고 뜻깊은 여름방학이 될 것 같다.”며, “아직은 좀 낯설지만 친구도 많이 사귀고, 영어 실력도 쑥쑥 향상되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 만12세 이하 영유아·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한 건강·복지·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수원시는 드림스타트 3개 센터(우만·세류·매교)에서 1000여 명의 영유아·어린이를 보살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