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KTR(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변종립)이 가까운 시험인증기관이 없어 불편했던 경기 남부지역 중소기업에 근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성에 지원을 신설했다.
KTR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화성상공회의소 1층에 화성지원을 설치하고 2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KTR은 국제공인시험기관, 국가공인검사기관, 국제공인제품인증기관의 위상을 갖고 있으며, 전 산업분야에 걸쳐 매년 4만여 기업에 35만여 건의 시험 성적서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시험․인증․기술컨설팅 기관.
KTR 화성지원 개소로 화성, 평택, 안성 등을 비롯해 경기 남부권 기업은 시험․인증 및 기술컨설팅을 보다 가까이에서 제공받게 됐다.
해당 지역은 주요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이 다수 분포돼 있지만, 가까운 시험기관이 없어 시험인증기관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화성지원은 제품출시에 필수적인 시험인증 서비스 제공 및 주요 수출국 해외인증 대행과 기술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화성지원 개소로 과천본원과 서울, 경인지역(인천, 안산, 부천), 경기 동부(용인청사), 경기 북부(의정부) 등 수도권 전역을 아우르는 근접 지원체계를 갖추게 됐다. 화성지원은 경기지역 KTR의 헤드쿼터 역할도 맡는다.
이밖에 KTR은 전국 주요도시에 총 24개 지방청사 및 지원, 시험소를 설치, 제품개발에서 생산, 출시, 해외인증, 통관까지 시험인증 전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KTR은 화성지원 개소에 발맞춰 기존 안산 및 시흥과 업무권역 중복을 피하기 위해 시흥사무소를 폐지하고 안산지원과 화성지원에서 해당지역 시험인증 접수를 담당하도록 했다.
KTR 변종립 원장은 “이번 화성지원 개소로 경기 남부권 기업들의 접근성이 대폭 확대될 것”이라며 “시험인증 뿐 아니라 지자체와의 협력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