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6일 지역안전프로그램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꿈따라 빛따라’를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와 함께 삼성동 등 2개 지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따라 빛따라’는 지역아동센터 주변 귀갓길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벽화그리기 사업으로, 이날 작업은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 직원 후원(150만 원)과 참여로 진행됐다.
대전시 노용재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으로 안심귀가 동행사업과 아동 안전교육 및 귀갓길순찰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아동의 안전한 귀가 등을 위해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 주관으로 귀가동행서비스와 귀갓길 환경개선, 아동의 위치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알림문자서비스 등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