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 계산지구대에서는 지난 24일(월) 오후 작전동 소재 현대2-2차아파트에서 관리사무소, 부녀회장, 경비원, 주민 등 20여 명과 함께 ‘범죄 환경 개선 및 민원 순찰’ 을 위한 간담회 및 범죄 예방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산지구대의 ‘우리동네 민원·순찰’ 은 아파트 관리사무소 방송시설을 이용하여 민원을 접수하고 보안등·CCTV 설치 건의 등 의견이 있는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함이며, 민·경 합동으로 아파트 지하주차장 및 단지를 순찰하고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환경을 개선하는 등 선제적 범죄예방 및 안심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연중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경비원 대상 휴가철 빈빕털이 예방법 교육을 병행 실시 하였다.
계산지구대장은 “관내 아파트와 빌라를 직접 찾아가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범죄환경 개선 등 주민이 원하는 치안 서비스 제공 및 불안감 해소를 통한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