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시흥시 교육청소년과(과장 이덕환)에서는 2017년도 청렴실천 계획의 일환으로 부서 전 직원을 2개조로 나누어 「2017.청렴실천 공감캠프」를 실시하였다.
일정은 제1기 2017.7.17.(월)~18(화), 제2기는 7.20(목)~21(금)으로 구성하여, 전남 장성에 위치한 편백 숲의 치유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이를 통해 심신의 긴장완화 및 스트레스 회복 등 구성원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1기에는 평생교육원장인 김순분 원장이 함께하여, 과장이하 직원들의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청렴한 생활에 관한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했으며, 이 시간은 교육청소년과 직원들에게는 힐링, 치유의 시간과 더불어 청렴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는 더욱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교육청소년과 이덕환 과장은 “직원들이 먼저 심신이 편안하고 스트레스가 회복되어야 직장에서 그 역량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다.”며, 직원들이 모두 치유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좋은 시간을 함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교육청소년과는 2017년 청렴실천 계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교육 및 자기진단 등을 실시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청렴한 마음자세로 항상 업무에 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청렴실천 공감캠프를 통하여 청렴의식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각종 교육청소년사업 및 정책을 수행함에 있어 청렴의지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