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충남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CORE사업단, 단장 홍성심 교수)은 대전시 인재개발원(원장 정무호)과 28일 오후 2시 인문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지역 인문역량 강화 및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성심 단장과 정무호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교육사업 연계를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인문학과 인문기반 융·복합 관련 교수지원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인턴십 등을 통한 인적 교류 활성화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창의력 향상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공동 운영하고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성심 CORE사업단장은 "공직 사회에 대해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인문학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