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지난 7월부터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본관 2층에 가족사랑 이음센터를 개소해 경증치매환자 주간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5년부터 경기도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가족사랑 이음센터’는 올 8월 현재 경기도 14개 시군에 설치돼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인지재활, 건강관리 및 가족지지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안산시 가족사랑 이음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종일반으로 운영돼 오전은 일상생활능력 재활을 위한 이음프로그램, 오후는 인지재활을 위한 자율프로그램을 진행해 치매환자 가족들의 개인 활동 보장 및 부양부담 완화에 기여한다.
현재 경증치매환자 10명이 덥고 궂은 날씨에도 출석률 80~90%를 보이며 매 프로그램마다 적극적인 참여와 웃음으로 큰 호응과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반응이 기대이상이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운영초기인 만큼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발전시켜 참여자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가족사랑 이음센터(☎031-8040-5178, 5195)로 문의하면 된다.